한우자조금, '2023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한우자조금, '2023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 김예지
  • 승인 2023.09.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사육 농가 중 축산 관련 학과 대학생 대상 20명 모집
한우자조금은 다음달 13일까지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한 ‘2023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13일까지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사업은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이 사업을 통해 지난 5년간 총 108명의 고등학생·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대학생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2백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축산업 등록 기준 한우 사육 농가(자녀, 손주(조부모), 본인) 중 축산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지난 13일부터 1013일까지로 우편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우자조금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선발 결과를 발표하고,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동활 위원장은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되는 만큼 한우농가와 장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사업이라며, “미래 한우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3년 한우사랑 장학금신청 방법 및 장학금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