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푸드서비스, ‘지식 페스티벌’ 통한 동반성장 달성
본푸드서비스, ‘지식 페스티벌’ 통한 동반성장 달성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01.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을 운영하는 본푸드서비스가 지난해 지식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19일 기념했다.

지식 페스티벌은 전국 급식 사업장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나 사례 정보를 전국의 본우리집밥 급식 지점으로 확산하고, 각 사업장에 적용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본우리집밥은 그동안 지식페스티벌을 통해 여러 지역 급식 사업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사업장의 균형적인 성장과 질적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둬 왔다.

지난해에는 총 2번의 지식페스티벌이 전개됐다. 먼저 지난 7월, 상반기 지식페스티벌에서는 본우리집밥본부와 컨세션사업본부에서 우수 8개 지점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됐다. 또한 ▲메뉴 다양화 ▲인력 효율화 ▲고객 소통 강화 ▲잔반 절감 등의 지식들이 공유됐다.

하반기 지식페스티벌은 지난 12월 개최됐다. 우수 일반 직군 직원 발표 및 시상과 더불어 ▲내부고객 만족 ▲원가 절감 ▲비용 절감 및 안정화 향상 ▲새로운 수익원 발굴 등을 주제로 한 지식 공유가 이어졌다.

본푸드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정이 여의치 않았던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고 지난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꾸준히 지식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매 분기마다 지식페스티벌을 진행해 사업장 간 소통의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본푸드서비스 지식경영 담당자 김승종 대리는 “지식페스티벌을 통해 공유된 현장의 노하우와 의견을 적극 수렴해 브랜드 질적 향상에 반영하고 있다”며 “올해 개최 빈도를 늘린 만큼 더욱 유의미한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