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 수면다원검사실 매트리스 5성급호텔 공급제품 베스트슬립으로 교체

2023-02-23     김영수 기자

23일, 5성급 호텔 침대 매트리스 전문 기업 베스트슬립(대표 서진원)이 중앙보훈병원(원장 유근영) 정신건강의학과 수면의학센터에 수면다원검사를 위한 진료용 매트리스를 공급했다고 전했다.

중앙보훈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수면의학센터는 수면다원검사(Polysomnography)를 목적으로 사용하던 기존 매트리스를 베스트슬립 매트리스로 전면 교체했다. 이번 공급을 통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진료 환경을 제공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베스트슬립 서진원 대표는 “자사의 매트리스로 수면장애 환자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중앙보훈병원에 공급된 베스트슬립 매트리스가 수면다원검사 시 객관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지표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의료 시설 매트리스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990년 출범한 베스트슬립은 33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5성급 호텔 하이원 그랜드, RAMADA, 오션스위츠 호텔 제주 등 국내 외 유수의 특급호텔에 매트리스를 공급해왔다. 또한 지난해 ‘손연재의 2022 리프 챌린지컵’, ‘2022 JGAK 주니어골프시리즈 대회’ 등 유소년 스포츠 선수들의 무대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왔다.

중앙보훈병원은 일반 시민을 비롯한 국가 유공자 유가족들의 진료와 재활을 목적으로 설립된 종합의료기관으로 2012년 6월 개소한 중앙보훈병원 수면의학센터는 수면다원검사를 포함한 각종 진료를 시행해 환자들의 수면장애를 진단하고 원인을 평가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