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에도 봄 꽃 향기가”
“한반도에도 봄 꽃 향기가”
  • 이상희 기자
  • 승인 2018.05.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고양 국제 꽃 박람회 개막

13일까지 계속되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는 자가용으로 방문 예정이라면 평일에는 제1자유로 킨텍스 IC, 주말·휴일에는 이산포 IC, 제2자유로 법곳 IC를 권장한다.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는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되며,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지하철과 버스로 방문할 경우 최대 25%의 입장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의 입장권은 성인 12,000원, 65세이상·청소년·장애인 등 특별할인은 8,000원이다.

(문의 031-908-7750~4)

전 세계 꽃들의 환상적인 하모니 ‘2018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7일~ 5월 13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화려하게 개막을 알렸다.
박람회에서는 특이한 이색 식물부터 세계 각국의 꽃과 화훼 예술 작품들이 다채로운 야외 테마 정원과 함께 15만㎡의 일산 호수공원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매혹적인 꽃 세상을 선보였다.

 

세계 꽃들의 무한 매력 속으로 …신기한 꽃
톡톡 튀는 플라워 공간 장식

역대 최대인 23개국이 참가하는 국가관에서는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무지개 장미, 블랙 장미 등을 전시했고 에콰도르를 비롯 영국 클레마티스, 미국 하와이의 열대식물, 일본 극소분재, 태국 서양란과 세계 최대의 경매장인 네덜란드의 ‘Royal Flora Holland’에서는 세계 최고 품질의 꽃 향기를 관람객에게 선사했다.


마치 커다란 꽃밭을 직접 거닐고 있는 듯 한 효과를 연출하는 ‘플라워 포레스트’와, ‘한반도의 봄’을 주제로 꽃과 평화의 이미지를 표현한 ‘플라워 샤워’등 미디어 아트 전시도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세계화훼교류관 로비

국내 화훼산업의 침체기를 타파하기 위한 기관과 화훼 협회의 참여도 눈에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화훼 관련 기관에서는 국내 기술로 육성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화훼류와 실내정화기능이 탁월한 식물들을 전시해 일반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또한,야광장미, 매직장미, 압화, 프리저브드 플라워, 식물 세밀화등 화훼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도 주목을 끌었다.

대장미원 장미정원

박람회기간동안 절화, 난, 관엽 등 200품종의 우수한 화훼류가 전시되는대한민국 우수 화훼 전시관과 국내외 신품종 전시관, 수출 화훼 전시관은 화훼인들의 정보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생명, 평화, 사랑 … 꽃으로 피어나다

남북 정상만남 평화기원 꽃 장식 눈길

한반도 평화기원 조형물

호수공원을 알록달록 꽃으로 물들인 야외정원에서는 구역별 차별화 된 테마로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형 나비 조형물로 시작되는 ‘생명과 평화의 정원’에서는 생명의 나무와 꽃, 바오밥 나무의 모습을 형상화한 조형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여신 ‘가이아’를 만날 수 있으며 시원한 폭포 옆으로 난 평화의 길에서는 관람객들이 평화의 메시지를 작성해서 달 수 있다.

구석기 유물, 가와지 볍씨로 대표되는 고양의 과거에서 행복한 미래 도시,평화로운 미래의 한반도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고양 하늘 꽃바람 정원’에서는 꽃 조형물로 만든 한반도 지도가 전시됐는데,27일 문재인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남북 정상의 역사적 만남이 실현된 직 후 관람객들의 시선이 한데 모아지기도 했다.


자연 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 라는 뜻의 순 우리말인 ‘온새미로’정원은 수국,베고니아, 구근, 자생화, 다육, 이끼 등 각 꽃들 본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있도록 연출됐으며, 호수를 배경으로 한 13개의 포토정원 ‘펀&러브’와 아이리스, 부레옥잠 등을 만날 수 있는 호수 위 ‘플로팅 가든’도 연출돼 이목을 끈다.


또한,천정에 매달린 서양란 2000본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키네틱 플라워가든’과 14종 8만 송이가 넘실대는 튤립정원도 조성돼 관람객들의 사진찍는 장소로 특히 인기다.
사랑을 테마로 한 액자 포토존, 탐스러운 꽃 볼, 소원등이 달려있는 대나무터널 로 이어지는 ‘플라워 가든 파티’, 오즈의 마법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등 동화 속 주인공들의 모험을 따라가 보는 ‘컬러풀 플라워 랜드’ 등 만발한 꽃들 사이에서는 봄의 절정을 만끽할 수 있다.

우수화훼전시관

고양시 화훼 농가 6개 단체에서 직접 참여해 전시하는 고양 우수 화훼 전시관은 실내와 야외 전시로 모두 만날 수 있게 했다. 31종 1만 송이 장미로꾸며지는 화훼 장식, 수국, 캄파눌라 등 5천 본의 분화로 꾸며지는 동화 같은 포토존과 선인장, 분재, 관엽, 서양란 등 최고 품질의 화훼류가 구역별로연출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