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농가 추천 농자재
과수농가 추천 농자재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8.04.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복숭아 적뢰·적뢰기

 

강원도농업기술원과 (주)케이보배가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 복숭아 적뢰·적화기는 고압의 물을 초당 17회 반복적으로 분사하여 복숭아, 배 등의 꽃눈을 떨어트리는 기기로써 기존에 사람이 직접 적뢰·적화 작업을 하는 것에 비하여 3~4배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약 1.5m를 날아가는 물로 멀리서도 작업이 가능하며 일일이 손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쉽고, 맞추는 재미가 있어 지루하지 않다. 훨씬 이른 시기에 적화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서 고품질의 대과 생산 비율이 대폭(약 56%) 증가한다. 또한 맥동형으로 분사하기 때문에 직분사 방식에 비해 물사용량이 감소한다.

 

친환경 토양개량제 ‘풍산게르마늄

 

(주)풍산바이오세라믹에서 출시된 풍산게르마늄은 각종 병원성 곰팡이나 병원성세균의 생육을 억제시키는 길항미생물을 활성화시켜 병원균의 생육을 억제하거나 사명시켜 병 발생을 예방한다. IAA유사물질, 지베렐린, 비타민 등을 생산하여 작물에 공급하고 작물의 생육을 촉진시키는 미생물을 활성화 시킨다.

물에 잘 녹지 않거나 덩어리 형태로 뭉쳐 있는 불용성 인산, 아연, 철 등을 가용화시켜 작물에게 이용성을 향상시키는 미생물을 활성화한다.

또한 섬유소, 분해효소, 지방분해요소, 단백질 분해효소 등 각종 유기물의 시비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분해효소 생산 미생물을 활성화시킨다. 또 근권미생물 ,엽권미생물로서 타 미생물과 공생하면서 유용 미생물에게 도움을 주는 토착 미생물을 활성화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