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이달의 종자
추천! 이달의 종자
  • 이원복 기자
  • 승인 2018.02.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카타코리아 ‘AR돌격탄’ 고추

맵고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노지용 조생 대과종 ‘AR돌격탄’ 고추
사카타코리아 ‘AR돌격탄’ 고추는 품종탄저병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계이다. 초세가 강하고 초형이 큰 탄저병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계 품종이다. 과형이 큰 조생 대과종으로 조기 및 전체 수량성이 우수하다. 신미가 강하고 건과품질이 탁월하다.

피피에스 ‘벨로체꿀’ 수박

탄저에 강한 피피에스 ‘벨로체꿀’ 수박
저온기에 화분력이 좋고 초세가 강한 촉성용 수박 단타원형계로 저온 비대력이 우수하고 진한 호피무늬의 대과종 수박이다. 암꽃 발생이 규칙적이며 양전화 발생이 적어 착과력이 탁월하다.
기형과 발생율이 적고 상품성이 안정된다. 숙기가 빠른 편이며 육질이 좋아 식미감이 뛰어
나며 당도가 우수한 고품질 수박이다.

농우바이오 국산 ‘K-STAR’ 양파

구 모양과 크기가 균일하고 저장성이 우수한 대표 국산 ‘K-STAR’ 양파
정부의 양파 국산화 정책에 가장 1등공신인 국내 개발 중만생 양파 품종이다. 재배가 안정된 다수확 및 장기저장이 가능하다. 초세가 강하며 잎꺾임이 적고 재배가 용이하다. 추대분구가 비교적 안정되어 다수확 할 수 있다. 중고구형으로 구의 모양과 크기가 균일하며 저장성이 우수하여 장기저장 된다.

저온 신장성이 좋아 겨울 수확에도 좋은 경신종묘  ‘쿠로골드파’ 대파
흑금장 계통 대파에 비해서 연백부와 엽초부가 길며 특히 연백부가 굵은 것이 특징이다. 수량성이 뛰어나며 초세가 왕성하고, 식물체의 자세가 입성으로 수확작업이 용이하다. 주의사항으로는 토양이 산성일 경우 심기 전에 석회를 충분히 줘야한다. 또 적기에 북주기를 해야 품질이 좋아지고 점질토양 또는 배수 불량지에서는 분얼이 생기기 쉽다. 생육기에 침수되면 엽초부가 짧아지고 분얼이 많으니 유의해야 한다.

신미는 중강 누구나 선호하는 코레곤 ‘케이스타’ 고추
역병, 바이러스 복합내병성으로 재배가 용이하고 후기까지 수확량이 우수하여 단지권에서 많이 재배한다. 초세가 강한 품종으로 활착이 빠르고 중후반까지 세력유지가 좋아 단과현상이 적다. 과실은 거대과 품종으로 수량성이 뛰어나 분지 발생이 많아 착과성이 탁월하다. 연속착과형으로 균일하며 건과색이 진하고 광택과 품질이 좋다.

당도가 높아 맛 좋은 강분질 대형 ‘아지지망 골드’ 밤호박
분질도가 높은 밤호박 아지지망골드는 식미가 뛰어나며 당도가 높아 생식 또는 생즙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과형은 편원형이고 과중은 1.5~1.8kg이다. 과피는 청록색에 옅은 줄무늬가 있고 과육은 농황색으로 두께가 두꺼워 가식 부위가 많다. 개화후 40~50일경에 높아집니다.

 

뜨거운 여름에도 안정된 과형 ‘굿초이스’ 수박
팜한농의 굿초이스 수박은 과형이 기존 단타원형 보다 약간 짧은 편으로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과형을 유지하고 후기까지 세력이 잘 유지되어 상품성 높은 수박 생산이 용이한 품종이다. 바탕색이 진한 녹색이며 호피무늬가 넓고 선명한 편으로 외관적인 상품성이 매우 탁월하다. 과육색은 밝은 홍색으로 절단면이 신선한느낌이 들고, 고온에서도 육질의 변색이 적으며, 완숙 후 씨앗 주변 조직이 쉽게 물러지지 않아 상품가치가 높은 특징이 있다.

시장성이 좋은 교배종 F1 정농종묘 ‘슈퍼 블랙파워’ 대파
슈퍼 블랙파워는 길고 굵은 연백부위와 길지도 짧지도 않은 녹색 이파리 부분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게 특징이다. 초세가 강하고 이형주가 적다. 특히 강풍 폭설, 겨울 한파 등 겨울 기후에 대응할 수 있는품종으로 농가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중부지방은 하우스파종과 노지정식 재배 시에 는 2~3월에 파종, 4월에 정식한 후 7~9월까지 수확을 할 수 있다. 노지 재배를 할 경우 3~4월에 파종을 하고 5~6월에 정식을 한 후 8~11월 초까지 수확이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