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기원, 8월 7일 고추 품종평가회 개최
경북농기원, 8월 7일 고추 품종평가회 개최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5.08.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고추시험장,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려
지난 해 열린 고추 품종평가회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고추를 살펴보고 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8월 7일 영양고추시험장과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고추 품종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업인, 대학교수, 고추 육종회사, 관련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배 애로사항, 품종 선택방법 등 유익한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매년 150여종의 새로운 고추 품종이 종자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수량, 병해충, 생리장해, 품질 등에 대한 정보가 없어 농업인들은 좋은 품종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영양고추시험장은 다양한 품종을 재배해 전시하고 풋고추와 홍고추를 직접 현장에서 보고 품종을 선택을 할 수 있고 현장 재배시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시험포장에서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품종 평가회에서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고추농사에 대해 종합평가”와 “고추 품종 특성과 고추 재배기술”에 대한 특강이 있고 영양고추시험장에서 국내8개 종묘회사의 시험재배와 전시포 83품종에 대한 품종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품종별 홍고추 전시, 신기술 재배화판, 육성품종 홍보 등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해 고추 재배농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소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고추 종합평가와 품종소개, 현장평가를 통해 품종별 생육상황, 병저항성 검정, 매운맛, 당, 색깔 등을 분석해 농업인들이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데 더욱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재배농가에서 우량품종을 선택기회와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