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유기농데이를 맞아 친환경농업 가치 홍보 및 친환경농산물 소비 독려
농식품부, 유기농데이를 맞아 친환경농업 가치 홍보 및 친환경농산물 소비 독려
  • 이지우 기자
  • 승인 2024.06.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데이 파커스마켓을 둘러보는 송미령장관과 관계자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일(토)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4년 유기농데이 기념식」에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파머스마켓에 참여한 친환경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유기농데이는 친환경농업의 환경보전 가치를 널리 알리고,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06년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육이[유기])를 기념하면서 시작되었다. 

올해 유기농데이 행사는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기념식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인 10명의 친환경농업인들이 각자가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친환경농업에 애쓰시는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소비자들의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우리 농업과 환경을 지키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면서 “정부도 올해부터 환경 친화적 정책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탄소중립 시범사업 시행, 친환경 직불제 강화,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등을 확대·개편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