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골드그룹 수석대표이사 강수경 ‘마약범죄학 국제연맹’ 부회장 임명
SG골드그룹 수석대표이사 강수경 ‘마약범죄학 국제연맹’ 부회장 임명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05.2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강수경(스페이스그룹 수석대표, 한국사이버시민마약감시단 전경수 회장)

SG골드그룹, 스페이스골드그룹 수석대표이사 강수경이 ‘마약범죄학 국제연맹’ 부회장 임명됐다.

지난 22일 진행된 한국마약범죄학회(학회장 전경수)는 이도아에게 마약범죄학 국제연맹 학술이사에 임명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진행된 위촉식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마약범죄학회장 겸 한국사이버시민마약감시단 전경수 회장과 마약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지원에 관한 법(안) 입법추진 위원장 송충근은 이번 위촉식에서 '마약범죄학 국제연맹' 심원일 국제명예총재 회장을 중심으로 부회장은 강수경, 학술이사에 이도아를 임명했다.

부회장에 임명받은 강수경은 SG골드그룹 및 스페이스골드그룹 수석대표를 맡고 있으며 스페이스골드그룹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무역, 엔터테인먼트, IT, 건설, 의료, 교육 등 각 분야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파트너와들과 서로의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함께 임명받은 심원일 국제명예총재는 세계빈곤퇴치재단에서 국제명예총재를 맡고 있으며, 의료기기 및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전경수 박사는 대학교에서 마약범죄학을 창설하였고, 현직 경찰 시절 마약수사론을 저술하여 마약수사 체계를 정립한 사람이다. 

한편, '마약범죄학 국제연맹'은 마약으로부터 국민안전을 위한 마약과의 전쟁 민간참여 일환으로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