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회의원, 직접 텃밭 가꾸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 가져
여야 국회의원, 직접 텃밭 가꾸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 가져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4.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27일 열린 ‘국회 생생텃밭’ 개장식 참여
한돈자조금은 27일 여야 국회의원, 관계자와 봉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에 참석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27일 국회 헌정기념관 앞에서 열린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에 참석했다.

국회 생생텃밭은 여야 국회의원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며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생산적인 국회 문화 조성과 도농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5년 이래 지속적으로 조성해오고 있다.

이번 개장식은 여야 국회의원,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실장,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배상건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의장 등 주요 관계자와 봉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채소 모종을 심고 꽃 모종 나눔 활동을 마친 뒤, 한돈 도시락을 함께 나누며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돈자조금 배상건 의장은 “올해에도 생생텃밭을 직접 땀 흘려 가꾸며 농업·농촌이 가진 소중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정부와 함께 힘을 모아 한돈산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15년부터 매년 겨울 국회 생생텃밭 모임과 함께 김장김치와 한돈을 이웃에게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 12월에도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김장나눔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