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제55회 중앙운영대의원회 열어
농어촌공사, 제55회 중앙운영대의원회 열어
  • 김예지
  • 승인 2023.05.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및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 및 토론 시간 가져
농어촌공사는 10일 농업인과 함께하는 '제55회 중앙운영대의원회'를 개최했다.
농어촌공사는 10일 농업인과 함께하는 '제55회 중앙운영대의원회'를 개최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10일 경남 밀양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55회 중앙운영대의원회를 개최하고, 공사 및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과 토론 시간을 가졌다.

중앙운영대의원회는 농업인의 참여를 통해 농업기반시설 유지관리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농어업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운영돼 왔다.

또한,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각 지역 현안과 농어업인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공사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날 회의에는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이학구 회장, 쌀전업농 전라남도연합회 박광은 회장 등 중앙운영대의원 15명과 공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23년도 공사 주요 업무설명 수자원 분야 주요 업무 추진현황(가뭄 극복현황, 디지털 전환 대응 등) 스마트팜 사업 추진현황 농어촌 발전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석자들은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농어업분야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발 빠른 전환과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농어촌 전반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사가 주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호 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라 가뭄, 홍수 등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물 공급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농업 기반 구축 등 스마트물관리 강화를 통해 공사의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