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농업용 로봇 브랜드 ‘고고팜’ 2023 케이팜 애그테크 기획관 전시
첨단 농업용 로봇 브랜드 ‘고고팜’ 2023 케이팜 애그테크 기획관 전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05.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엔솔루션즈의 인공지능 농업용 로봇 브랜드 ‘고고팜’은 오는5월11일 목요일부터 13일 토요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케이팜(KFARM) 박람회에 참가한다.

케이팜(KFARM)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전시회로 케이팜 미래농업박람회, 케이팜 농기계자재박람회, 케이팜 6차산업박람회,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Agtech 기획관을 동시 개최한다.

고고팜은 이번 2023 케이팜 박람회에서 애그테크 기획관에 전시된다. 애그테크(AgTech)는 농업(Agriculture)과 첨단기술(Technology)의 결합으로 농축산업의 생산활동에 필요로 하는 자원투입의 효율화, 생산성, 지속가능성 증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투입되는 첨단기술을 의미한다.

애그테크 기획관 내 고고팜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수확 로봇 ‘로봉이’와 고고팜 무선 조종 예초로봇을 전시하고 자동수확을 시연한다. 고고팜은 인공지능 수확 로봇이라는 첨단 농업 기술의 실용화를 위해 상주 스마트팜혁신밸리 실증센터에 입주해 있으며 상용화를 위한 실증이 진행중이다. 고고팜은 작물의 상품성을 위해 수확물에 상처를 내지 않고 수확하는 기술을 연구개발 한다. 현재 고고팜의 로봇은 토마토, 오이, 딸기 자동수확을 개발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온실용 수확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고팜은 이번 케이팜 박람회에서 도슨트 투어(독일, 카타르, 사우디, 리비아, 르완다, 덴마크, 아프리카 국가 등 10개국 대사관 및 바이어 초청 투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등 해외의 다양한 국가에 고고팜의 인공지능 농업용 로봇을 선보일 기회를 얻었다고 한다.

2023년 상반기에 예정된 고고팜 전시회 일정은 지난 4월 상주농업기계박람회 참가에 이어, 오는 5월 일산 케이팜 박람회, 6월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2023스마트팜코리아 참가가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