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분야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관장 협의회 개최
농림수산식품분야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관장 협의회 개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5.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 분야 기관장 모여 2030 부산 세계엑스포 유치를 위해 한목소리
지난 2일, 농림수산식품 분야 9개 국립연구기관장들이 모여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농림수산식품 분야 9개 국립연구기관은 지난 2, 연구협력 강화를 위해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기관장 협의회는 지난해 6월 국제적 난제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식량안보 및 지역 균형발전 등 국내 현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번 협의회는 부산에 위치한 국립수산과학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관장 협의회에서는 기관별 우수성과 및 협업 연구결과에 대한 공유로 지속적인 연구협력을 다짐하였으며, 국립연구기관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행정적·제도적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국가 R&D 동향 및 주요 정책 방향(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오현환 본부장), 농촌진흥청 농업연구개발 혁신 전략(농촌진흥청 김병석 연구정책과장) 2건의 초청 강연을 통해 국립연구기관의 혁신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의회 마지막 순서로 2030 부산 국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로 농림수산식품 분야 연구자들의 엑스포 유치를 열망하는 마음을 전했다.

농림수산식품분야 국립연구기관장들은 기후변화, 식량안보 등 복합위기의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관계 연구기관간의 소통과 신규 협력사업 발굴·기획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공유된 기관별 우수 성과를 활용하고, 협업 연구를 적극 추진하여 농림수산식품분야는 물론 국민께 도움이 되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