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2023년 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 모집
전남농기원, 2023년 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 모집
  • 김예지
  • 승인 2023.03.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3개 대학교 8과정 160명 선발
전남농기원은 오는 31일까지 '2023년 전라남도 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농기원은 오는 31일까지 '2023년 전라남도 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2023년 전라남도 농업경영자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농업경영자과정은 농업기술원의 전문기술 교육과 차별화해 농촌 융복합산업 및 농업경영가공유통과정 등을 특화하여 현장 실습 중심의 심화과정으로 순천대, 목포대, 전남도립대에 위탁해 운영한다.

개설과정으로는 순천대는 농산업경영유통관리자, 농촌융복합산업리더, 스마트&첨단농업, 식품가공 등 4개 과정 목포대는 귀농심화, 농산물저장과 가공()2개 과정 전남도립대는 발효식품 전문가, 커피융복합산업리더과정 등 각 20명씩 총 16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현재 도내에 주민등록을 둔 농업인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4월 초까지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정원의 50% 이내 범위에서 전남 도민 중 농업인이 아닌 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과 청년농업인은 우선적으로 선발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방침이다.

신청은 전남농기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모집요강과 입학원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이달 31일까지 담당 과정 대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박홍재 원장은 전남 농업만의 특화된 교육과정 편성 운영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현장 실습 중심의 기술경영 교육을 통해 전남 농업발전을 선도할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에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