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2022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성료
신젠타코리아, ‘2022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성료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3.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2022년 활동 종료를 기념하는 행사 개최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1년 간 제공받은 작물보호제 및 기술 지원에 대한 피드백 제공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2022년 작물 수확량 및 품질 향상

 

신젠타코리아는 ‘2022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활동 종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청주 글로스터 호텔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젠타코리아의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농업인 11명이 참석했다.

신젠타코리아는 먼저 지난 1년간 이루어진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활동을 공유했다. 신젠타코리아는 지난해 총 19명의 청년농업인을 선발하여 각 작물의 재배 시기별로 에이팜썬더, 미래빛, 비온 등 자사의 대표적인 작물보호제 및 그로모어 솔루션 등을 제공했다. 또한 지역별로 기술지원 전문가를 배치하여 영농 현장에서 겪는 문제에 대한 도움을 제공하는 등 청년농업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자리에 참석한 청년농업인들은 이러한 신젠타코리아의 지원 덕분에 작년에 피해가 컸던 주요 병해충을 성공적으로 방제했으며 작물의 수확량과 품질도 눈에 띄게 향상됐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지역에서 같은 종류의 작물을 재배하는 청년농업인들과 서로 소통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신젠타코리아의 박진보 대표이사는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농업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젠타코리아는 2월 동안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신규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신젠타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전사적인 캠페인인 ‘착한성장계획 2.0’에 따라 혁신적인 작물보호제를 선보이는 한편 화분매개곤충 보존 프로그램 진행, 모판 관주처리 신기술 그로모어 프로그램 보급, 쌀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