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현 산림청장, 제천시청 특강
남성현 산림청장, 제천시청 특강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3.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으로 잘 사는 산림르네상스 시대를 열어나가자”
남성현 산림청장이 2일 충북 제천시 천남동 제천시청에서 시청 공무원 대상으로 '숲으로 잘사는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산림청 제공>

 

남성현 산림청장이 2일 충북 제천시 천남동 제천시청에서 시청 공무원 대상으로‘숲으로 잘 사는 산림르네상스 시대’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는 제천산림조합, 우수독림가, 제천 생명의 숲 등 산림관계자와 제천시 공무원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장, 국민대 임산생명공학과 특임교수, 경상국립대 산림자원학과 초빙교수,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장을 거쳐 2022년 5월 제34대 산림청장으로 부임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우리 숲의 모습과 현주소, 글로벌 산림 메가트렌드, 국민을 위한 주요 산림정책, 우리나라 산림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숲은 우리의 미래생명자원으로서 기후변화 적응, 산림생물 다양성 보전과 이용 측면에서 산림경영관리를 강조했다. 더불어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경제‧환경‧사회임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풍부한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선도적인 산림행정을 위해 노력하는 제천시에서 특강을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