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육성 장미·국화 신품종, 현장실증사업 신청하세요!
경기 육성 장미·국화 신품종, 현장실증사업 신청하세요!
  • 김예지
  • 승인 2023.02.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기원, 신품종 보급 확대를 위한 도 내 화훼농가 현장테스트 추진
경기 육성 장미 '보보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육성한 장미·국화 신품종의 국내보급 확대를 위해 선도농업인 중심 현장실증사업 참여 농가를 오는 15일까지 신청받는다고 전했다.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후에는 농기원의 현장심사를 거쳐서 선정된다.

농기원은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 하고 병충해 발생이 적은 장미와 국화 신품종을 매년 선발해 품종화하는 육종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는데 올해 실증사업 대상 품종은 장미 8품종과 국화 8품종이다.

이렇게 개발된 신품종들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농현장에서 실증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8가지 장미 품종은 꽃잎이 부드러워 수확시 상처가 적은 진분홍색 중형 보보스’, 꽃잎수가 많고 절화수명이 긴 연보라색 중형 카린과 절화장이 긴 적색 대형 아델리사’, 절화수명이 우수한 분홍색 대형 캐롤라인’, 화색이 화려한 복색 대형 아리엘’, 화색과 화형이 우수한 자주색 복색 대형 레티시아’, 꽃이 크고 화색이 우수한 연분홍색 대형 알리사’, 절화수명이 긴 백색 대형 블링블랑등이다.

국화 '화이트버블'
국화 '화이트버블'

국화 8품종은 병해충 피해가 적고 고온기에 생육이 안정적인 흰색 홑꽃 밀키스타와 노란색 홑꽃 펄키스타’, 생육이 빠르고 균일하고 노란색 화색의 줄무늬가 있는 스트라이프옐로우’, 고온기 화색 탈색이 없는 노란색 홑꽃 골드스타’, 특이한 화색과 화형의 연분홍색 겹꽃 큐티버블과 자주색 겹꽃 팬시버블’, 유통시 상처가 적고 절화수명이 긴 노란색 겹꽃 옐로우버블’, 생육이 빠르고 균일한 백색 겹꽃 화이트버블등이다.

농기원 장미 국화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는 해당지역 시군농업 기술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시 국산품종을 우선적으로 재배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육종전문가의 재배 컨설팅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수연 원예연구과장은 농가실증을 통해 농가와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경기도 육성 품종의 보급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