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취약계층에 한파 녹일 따듯한 나눔 실천
연평도 취약계층에 한파 녹일 따듯한 나눔 실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12.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
지난 1일,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김장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일,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김장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 국회생생텃밭동호회가 주최하고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김장 나눔 행사가 국회 헌정기념관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김진표 국회의장, 텃밭동호회 회장 우상호 의원, 공동 간사 엄태영, 신정훈 의원을 포함한 여야 국회의원, 도시농업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일 년간의 텃밭 활동을 마무리하고, 직접 담근 김치 1000포기와 돼지고기 500kg을 연평도에서 근무하는 해병 장병들과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이날 담근 1000포기의 김치는 연평도 해병 장병들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김진표 의장은 국회 생생텃밭 모임은 여야가 함께 생산적인 활동을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여야가 함께 수확하고 결실을 맺는다는 의미에서 상생의 의미도 있는 만큼 여야가 합심해서 상생국회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국회생생텃밭모임 회장 우상호 의원은 애초에 더불어민주당 배추, 국민의힘 배추가 따로 없듯이 국민들 먹여 살리는 일, 민생에는 여야가 없다농업과 농민이 도시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업정보신문사 이주상 사장(왼쪽 첫번쨰)과 도시농업포럼 류경오 대표 (왼쪽 두번째)

한편, 국회 생생텃밭은 도시농업의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지난 2015년 국회 인근에 약 400(120) 규모로 조성됐으며, 매년 여야 국회의원 60여 명이 동아리 회원으로 참여하여 직접 텃밭을 가꾸고,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김치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