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과 행복한 동행...재능나눔 봉사자 선정 발표
농촌과 행복한 동행...재능나눔 봉사자 선정 발표
  • 김예지
  • 승인 2022.12.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제7회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 개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7회 농촌재능나눔대상 시상식이 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7회 농촌재능나눔대상 시상식이 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1일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7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 한 해 동안 농촌 재능나눔 활동을 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통령 표창 2, 국무총리 표창 1, 농식품부장관 표창 11점 등 총 20점을 시상한다.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은 농촌 지역에서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포상함으로써 도농 상생과 농업농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자 201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대통령 표창은 2011년부터 폐광지역 농촌학교의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졸업앨범을 만들어줌으로써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나눔활동을 해 온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고명진 관장2000년부터 22년째 전국 농어촌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봉사단에 수여된다.

국무총리 표창은 건축, 목수, 미장, 도배 등 건축 분야 기술 또는 직종을 가진 회원들이 모여 2004년부터 농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되거나 화재재난 등으로 소실된 주택을 신축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사랑의 집 나눔회에 수여된다.

이외에도 농식품부장관 표창은 총 11점이 시상되는데, 농촌 취약계층에 이미용 활동 등을 해 온 서경대학교 진용미 교수, 화재경보기 설치응급처치 교육 등 안전한 농촌만들기에 기여한 순천제일대학교 화동이봉사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추진해 온 개인과 단체에 수여된다.

이상만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재능을 기부한 수상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정부지자체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