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 피해 최소화' AI인공지능을 활용한 2022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
'농가 피해 최소화' AI인공지능을 활용한 2022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11.1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AI인공지능을 활용한 2022 해커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와 ‘농가피해 최소화를 위한 해충 데이터’ 총 두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분야는 농업회사법인 푸디웜(주)이 주관하고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중에 있고, ‘농가피해 최소화를 위한 해충 데이터’분야는 서우엠에스(주)가 주관하고 (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가 운영중에 있다.

각 분야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각 분야별로 데이터를 활용해 사업 발굴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하면 된다. 또한,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18일까지며, 신청 방법이나 제출 서류 등은 JVADA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분야별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 8팀에 80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 시상식은 11월 29일, ‘농가피해 최소화를 위한 해충 데이터’ 시상식은 11월 30일에 있다.

(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