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 페스타’ 강원농업 미래를 담다
‘농담 페스타’ 강원농업 미래를 담다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10.3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0일, 농업인, 소비자,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관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農업)담(談이야기)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토양, 다양성, 생태가치, 도농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 후 농업인, 소비자, 전문가 토론으로 공통적위기 인식과 환경·건강 중심의 공익적 가치실현으로 새로운 도 특별자치 시대에 맞는 농업·농촌 실현을 도모하고자 열렸다. ‘가치있는 소비문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연관성’을 주제로 슬로푸드문화원(원장 김현숙), 그래도팜(대표 원승현) 등 전문가 초청한 식문화 포럼을 진행했다.


강원농기원은 지역 고유성을 가진 토종자원은 물론 신품종 특성 등 대외 홍보를 강화하여 농업의 자원적 공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공동체를 연계한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마련으로 식재료 소비에 직접 관여하는 공동 생산자의 올바른 인식과 가치 소비문화 확산에 교량적 역할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강원 농업기술 개발연구·현장보급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수환 생활자원과장은 “농담페스타는 미래를 위한 시작으로 지역 고유자원과 농업, 식문화를 연계한 공동체를 육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브랜드화하여 농업·농촌에서 미래를 가꾸는 삶으로 변화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