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타리 우량계통 현장평가회’ 개최
‘느타리 우량계통 현장평가회’ 개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9.3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1일 안성 소재 버섯농가에서 느타리 재배농가, 종균업체,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개발한 느타리 우량계통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느타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버섯 중 하나로 전국 생산량의 68.7% 가 경기도에서 생산되며 특히 경기도 느타리는 지난해부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지역 특화작목으로 선정돼 집중 육성 중이다. 


느타리 품종은 버섯 발생과 생육이 균일하지 못해 생산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한 품종 개발 연구를 추진하여 지난해에 2계통(계통명: IE216, JD334)을 선발 후 올해부터 도내 2개소에서 시범재배를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현장평가에서 첫 선을 보인 ‘IE216’은 기존 품종에 비해 버섯 발생과 생육이 균일하여 수량성이 좋으며 시장에서 선호하는 형태를 갖춰 향후 경기도의 대표 품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농기원 임갑준 친환경 미생물연구소장은 “이번 현장평가에서 농가 반응이 우수한 우량계통을 품종 출원하여 본격적으로 농가 보급을 추진하겠으며, 이와 더불어 경기도 느타리가 특화작목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생산농가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