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장 확대에 따른 에스원 차량 운행관리 솔루션 '유비스' 선봬
물류시장 확대에 따른 에스원 차량 운행관리 솔루션 '유비스' 선봬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11.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이사 남궁범)의 차량운행 관리 솔루션 '유비스(UVIS)'를 선보였다. 

유비스는 DTG(디지털 운행기록장치), GPS, OBD 스캐너 등을 차량에 설치해 차량 상태, 운행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브레이크 신호 감지, 흔들림, 전원공급 이상까지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이상여부를 알려주며 차량의 운행 경로, 과속 여부, 시동 켜짐/꺼짐 등 차량 운행 정보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과속ㆍ난폭운전 등 사고유발 요인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탑승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에스원 제공
에스원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이동경로 최적화와 도착시간 예측은 물론 IoT기술을 활용한 적재함 재고 관리까지 가능해 물류 차량의 운영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특히 에스원 센서기술을 적용한 '온도 관리 시스템'은 차량 내부의 온도 센서를 통해 실시간 온도를 모니터링, 적정 온도보다 높거나 낮아지면 자동으로 고객 관제실에 알람을 제공한다. 운전자들이 식품을 하역할 때 온도 조절장치를 작동하지 않는 실수를 하더라도 실시간 알람을 통해 배송상품이 변질되는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다.

또한 비대면 배송물류가 늘어나면서 에스원은 '새벽 안심배송관리 시스템을 출시했다.

'새벽 안심배송관리 시스템'은 점주가 직접 배송차량의 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매일 아침 배송기사의 방문 이력까지 문자로 확인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송기사와 점주 모두 안심하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