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제1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성료
농정원, 제1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성료
  • 김예지
  • 승인 2022.11.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관람객 5만 여명 방문
농정원은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에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료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주관한 1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5만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도시민과 농업, 서로 행복한 관계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하여 시민들이 정보를 찾기 위해 방문하는 도서관 컨셉의 다양한 전시·체험관을 운영했다.

 

원형 식물재배기 도넛팜 부스

도시농업 국가전문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과 중학교 연계 학교 텃밭 활동 프로그램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고 생활 속 도시농업 적용 사례를 그린힐링하우스와 오피스 전시관을 통해 선보였으며, 원형 식물재배기인 도넛팜과,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수경재배시스템, 실내 버섯재배기를 통해 도시농업의 미래를 제안했다.

이외에도 씨앗을 빌려주는 씨앗도서관과 반려식물에 대한 고민을 상담해주는 반려식물 병원 등 다채로운 기획 전시를 통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민관합동 도시농업 워크숍
민관합동 도시농업 워크숍

또한 다 함께 준비하는 도시농업의 미래를 주제로 도시농업의 비전과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민관합동 도시농업 워크숍도 지난달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정부, 지자체, 민간단체가 함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제별 분임토의를 통해 도시농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행사 기간 총 48580명이 박람회를 찾았고, 이 중 5351명은 미래세대를 위한 행복 모종 심기, 나만의 수경재배기 만들기, 밀랍 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도시농업을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참여자 수는 67만 명으로 집계됐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매년 개최되는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민들도 농부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의미 있는 행사라면서, “앞으로 더 많은 도시민이 집과 사무실에서 식물을 가꾸는 도시농부가 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