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농식품부장관, 리투아니아 장관과 양자면담 가져
정황근 농식품부장관, 리투아니아 장관과 양자면담 가져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11.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 발전과 식량안보 대응을 위한 지속적 협력 약속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케스투티스 나빅카스(Mr. Kestutis Navickas) 리투아니아 농업부 장관과 양자 면담을 갖고, 양국 간 농업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정 장관은 17차 서울국제식품산업전계기에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방한한 나빅카스 장관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양국 간 농식품 분야의 교류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기후변화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식량 위기가 가중되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농업으로의 전환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식량안보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협력을 함께 해나가자고 했다.

아울러 ‘2030 부산 세계박람회가 세계 중요 과제인 기후변화, 디지털 전환, 국가계층 간 양극화를 다루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고 설명하면서, 리투아니아 측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나빅카스 장관도 정 장관의 의견에 공감하며, 농업 혁신기술 분야에 대한 협력과 학생 등 인적 교류가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했으며, ‘2030 부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한다는 기대를 표했다.

양국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국의 농업농촌 발전과 식량안보 대응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