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한 달 앞으로…
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한 달 앞으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9.29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수)~5일(토), 대구 엑스코서 개최
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조감도

 

'202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 2022, 이하 키엠스타)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 이하 농기계조합)과 대구시, 농민신문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1월 2일(수)부터 5일(토)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올해는 25개국(한국 포함) 443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키엠스타에서는 스마트농업혁신관, 노지농업로봇 등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 농기자재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 내용을 살펴보면  ‘스마트농업혁신관’(가칭)에서는 스마트농업의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상용화된 농업기계 전시를 통해 참관객에게 미래농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품목별 전시관에서는 논농업·밭농업기계, 과수·원예·ICT스마트기자재, 축산기계, 식품산업기자재·바이오·부품 등 다양한 농기자재를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국제학술심포지엄(글로벌 농기계 산업기술 동향 및 전망) △스마트팜 정책 및 수출확산 세미나 △수출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첨단 농기계 연시‧체험관 △농업용 로봇 경진대회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아울러, 한국 농기자재의 수출 촉진을 위해 박람회 기간 동안 전문 통역요원(영어‧일어‧중국어)이 ‘수출 및 바이어지원센터’에 상주하며 바이어와 업체 간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최장소인 대구 엑스코는 과거 야외에서 개최함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실내 대형 전시장으로 참가업체의 전시홍보 효과 및 참관객들의 관람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이번 키엠스타는 국내 농기자재 산업 발전과 수출 촉진, 스마트농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