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에서 찾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 치유농업’ 생생현장토론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에서 찾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 치유농업’ 생생현장토론회 개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9.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수) 오후 2시부터 전남 화순군 허브뜨락에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경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0월 5일(수) 오후 2시부터 전남 화순군 허브뜨락에서 ‘농업에서 찾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 치유농업’이라는 주제로 KREI 생생현장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현장토론회는 치유농업의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고, 현장 상황을 반영한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희의 첫 순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김정섭 선임연구위원이 ‘돌봄농업의 잠재력과 향후 과제: 장애인과 농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허브뜨락의 김남순 대표가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치유농업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 이후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심재헌 삶의질정책연구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이 열린다. 토론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의 고명균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사)편백나무숲의 김진환 이사장, 산림복지진흥원의 남태헌 원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정문수 부연구위원,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제철웅 교수,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황주희 부연구위원이 나선다.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은 “최근 일과 삶에 지친 많은 이들이 농촌을 찾고 정신적·심리적 건강치유 효과가 검증되면서 치유농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토론회를 통해 치유농업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과 전문가의 의견 공유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현장의 다양한 관계자들과 의견 수렴을 통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밀착형 대안 제시를 위해 매년 5~6차례 현장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