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엘원, '캄보디아 5대 그룹' 갤럭시 나바트라와 MOU 체결
(주)엘원, '캄보디아 5대 그룹' 갤럭시 나바트라와 MOU 체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9.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PL, 4PL 물류 전문 스타트업 ㈜엘원(회장 조삼열)이 지난 9월 20일, 동사 본사에서 캄보디아 Galaxy Navatra (회장 Leng Navatra)와 캄보디아 농산제조업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MOU)를 맺었다.

㈜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캄보디아 내의 냉장, 냉동 창고업 및 물류 시설에 대한 공동 투자뿐만 아니라 한국과 캄보디아 양국의 농산물 수출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산제조업 공동 투자, 한국산 농산물의 수출 및 캄보디아산 농산물의 수입 확대, 냉장 냉동 물류 시설 공동 투자, 기타 제조업으로의 산업 확장 등이다.

조삼열 ㈜엘원 회장은 “캄보디아는 농산물 원물 생산은 많으나 마땅한 제조 시설이 없어 태국, 베트남 등 인근 국가로 헐값에 넘어가고 있다. 작지만 효율적인 농식품 제조업을 시작한다면 캄보디아 내수 시장부터 공략하여 수출 시장까지 확장할 수 있다. 캄보디아 대기업인 갤럭시 나바트라 그룹과 손잡고 캄보디아 농업 발전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바트라 회장 역시 ㈜엘원의 냉장, 냉동 물류 창고 및 과일청 간편식 제조 시설을 둘러본 후 “조삼열 회장의 기업가 정신에 많은 감동을 받았으며 이러한 시설들은 당장 캄보디아에 설치하고 싶을 정도로 실질적이고 유용한 시설들이다, 양 측이 빨리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투자를 진행하였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에 양 측은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10월 말, 공동 투자 계약식을 진행하기로 협의를 마쳤다.

㈜엘원은 지난 7월, 한국투자 엑셀러레이터로부터 바른동행 ESG 경영, Seed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3PL, 4PL 물류업에서 가파르게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편 갤럭시 나바트라 그룹은 캄보디아 5대 그룹에 속하여 부동산, 금융, 엔터테인먼트, 농업 등 다방면에 걸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