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음식물처리기 크리미크몬 혁신성장 벤처기업 인증
업소용음식물처리기 크리미크몬 혁신성장 벤처기업 인증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8.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부터 15년 간 음식물처리기를 자체공장에서 직접생산하는 크리미크몬이 혁신성장기업으로 평가를 받아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벤처평가는 벤처튜자유형, 연구개발유형, 혁신성장유형, 예비창업유의 4가지 유형이 있는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유망한 기업에게는 혁신성장형의 벤처기업확인서를 발급한다.

벤처기업인증의 심사는 2021년 2월부터 강화되었는데 평가, 심사기관은 기술보증기금,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전문 평가와 심사를 하여 최종적으로 벤처의 유형을 결정한다.

크리미크몬은 하이브리드 미생물분해방식의 독보적인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이 주관한 기술평가에서도 ‘기술역량 우수기업인증’까지 받았다.

또한 제주도청, 서귀포시, 제천시, 광주광역시 서구청, 북구청, 서울시 서대문구청, 경북 울진교육청 등에서 시행한 다량배출사업장의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지원사업’의 납품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미생물음식물처리기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지자체의 음식물류 폐기물처리기 지원사업에 선정 및 납품하였고 전국의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 대기업, 음식점, 집단급식소에 지속적인 설치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크리미크몬은 음식물을 아무 때나 기기에 투입하면 미생물이 자연분해하여 농촌진흥청 고시기준의 염분을 획기적으로 없애 화단이나, 텃밭 등에서 퇴비로 재활용 할 수 있는데, 농협축산연구원에서 부산물을 비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비료검정증명서’도 취득하였기에 진정한 자원순환을 실천 할 수 있는 미생물음식물처리기로 동종업계에서는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21년 2월부터 크리미크몬은 제주도에 음식물처리기와 초음파식기세척기 전시장을 오픈하여 운영중이며 제주도 맛집 등 음식점, 호텔 등에서 제주도음식물처리기, 제주도초음파식기세척기로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고 크리미크몬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