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기원, ‘K-ROSE 경진대회’ 개최
경기농기원, ‘K-ROSE 경진대회’ 개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7.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보보스 등 활용한 센터피스 우수 작품 겨뤄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자체 육성한 장미 신품종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K-ROSE(장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일정은 경기도 육성 장미를 활용한 작품 경진대회경진대회 입상작 전시 꽃바구니 만들기 교육 등이다.

장미 작품 경진대회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농기원 본원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열린다. 한국플로리스트협회원 20명이 참여해 보보스, 핑크아미, 캐롤라인 품종을 활용한 센터피스(centerpiece)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에 대해서는 전문 교수, 중도매인, 생산자 등이 창의성과 소재 조화 등을 심사해 도지사 상을 포함한 우수작 7점을 선정한다.

입상작 전시는 오는 22일과 23일 수원역 1호선 역사 내에서 진행한다. 이 때 전철 및 기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장미 품종 선호도 조사도 실시하며, 그 결과는 향후 경기도 육성 장미 발전 방안 연구와 기술 보급에 활용할 예정이다.

꽃바구니 만들기 교육은 일반 소비자를 위해 준비된 시간이다. 경기도 장미와 함께하고 싶은 사연을 보내면 10명을 선정해 21일 오후 1시부터 농업기술원에서 실습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 육성 장미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육성 품종 기반확대를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