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함평 애플수박’ 싱가포르 첫 수출길
전남농기원, ‘함평 애플수박’ 싱가포르 첫 수출길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7.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수입업체 SoGoodK(쏘굿케이)와 업무협약 체결 성과
수출용 함평 애플수박.
수출용 함평 애플수박.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함평에서 생산한 고품질 애플수박을 싱가포르 수입업체인 SoGoodK(쏘굿케이)를 통해 싱가포르에 첫 수출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된 함평 애플수박은 130㎏(70상자)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젊은 층에게 음료 레시피용으로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수출물량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품질 애플수박을 생산한 함평 애플수박연구회는 현재 8농가 3.8㏊를 재배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한 애플수박은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국내 유통업체는 물론 수출 바이어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성과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도내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현장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 수출업체 및 수출품목 발굴 등 수출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김철환 함평 애플수박연구회 회장은 “이번 수출은 전남농업기술원의 도움이 컸다며, 앞으로 함평 애플수박이 싱가포르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수출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남농업기술원 홍우진 연구사는 “이번 수출을 통해 국내 수급 안정은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수출 가능한 지역특화작목 발굴과 전문수출단지 육성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원은 전남 프리미엄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싱가포르 수입업체 SoGoodK(쏘굿케이)와 지난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딸기, 청매실 등 신선농산물을 수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