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산물가공 현장 교육 진행... 창업 자신감 높여
'정읍시' 농산물가공 현장 교육 진행... 창업 자신감 높여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06.0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서울 국제식품산업전 관람, 지역 농산물가공 창업 활성화 ‘기대'
경기 고양시 킨텐스에서 진행된 '농산물가공 현장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정읍시농업기술센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농산물가공 현장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정읍시농업기술센터)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늘(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농산물가공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단풍미인대학 농산물가공과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에 관한 전문 지식 함양과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생들이 우수 농식품 가공 트랜드와 전시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농산물가공 창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참석자들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을 관람하며 △가공식품 △식품기기 △위생용품 △제품개발의 중요성 △미래 먹거리  산업의 방향 등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정읍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해 지역의 농산물 가공산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 교육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교육생들의 시각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농외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농산물가공센터 공동시설을 이용해 시제품을 개발하고 가공상품을 만들 기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