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제품으로 주목받는 업소용음식물처리기 크리미크몬 처리킹
ESG 경영제품으로 주목받는 업소용음식물처리기 크리미크몬 처리킹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2.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화두고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공공부문과 대기업에서 ESG 경영으로의 움직임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해당 사업장에서 발생, 배출하는 음식물쓰레기와 농수산물폐기물 등을 감량하는 업소용음식물처리기를 도입하려는 기업과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의 움직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크리미크몬 처리킹이 15년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내세우며ESG 경영제품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07년부터 15년 간 특허 미생물로 음식물쓰레기를 분해하여 자가처리 할 수 있는 크리미크몬의 처리킹은 독보적이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 5,300 곳의 식당, 병원, 관공서, 식품회사, 군부대, 호텔 등에 설치되었고, 전국 지자체의 “음식물류폐기물감량기 지원사업”에 납품사업자로 선정되어 제주도청, 서귀포시청, 광주서구청, 광주북구청 등에 미생물방식의 사업장용 음식물처리기를 납품, 설치하였다.

크리미크몬 처리킹은 발효-분해 후 부숙-기화하여 투입 된 음식물의 99%를 물과 흙으로 분해하기에 진정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세계최초의 하이브리드 방식이며, 물로 배출 후 한달에 한번 흙으로 배출하기에 현재 많은 공공기관과 대기업에서 문의와 설치가 잇다르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조달청의 나라장터와 학교장터에도 등록이 되어 있으며, 제주도에도 본사직영의 전시장을 운영중이고, 경기도 화성의 중앙센터, 대전센터, 광주센터, 진주센터, 부산센터를 대리점, 총판이 아닌 본사직영으로 운영하기에 설치 후 A/S 처리가 빠르고 편리하며, 확실하다고 크리미크몬의 김석찬 대표는 강조했다.

크리미크몬 처리킹은 2021년 우수기술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는데, 인증기관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기업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공공금융기관과 제1금융기관이 주관하는 한국기업데이터이며, “처리효율이 우수한 음식물처리기”로 평가와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