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 충전 포트 무선이어폰 펜톤 TSX 다이아팟 출시
C타입 충전 포트 무선이어폰 펜톤 TSX 다이아팟 출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1.1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톤사에서C타입 충전 포트를 장착한 2022년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TSX 다이아팟’을 출시했다.

최신 버전인 블루투스 v5.2+EDR을 탑재 모델로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되었으며,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타입의 충전기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존의 다이아팟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가성비를 높이 평가 받고 있으며, 블루투스도 버전 5.0에서 5.2로 업그레이드되어 전송 거리는 약 4배 증가하고 전송 데이터는 약 80% 더 전송할 수 있다. 이처럼 성능은 향상되었으나 소비되는 전력은 낮아졌다.

블루투스 버전만 업그레이드된 것이 아니라 눈에 띄는 기능 2가지도 추가되었다.

첫 번째 기능은 주변 소리 감지 기능이다. 펜톤다이아팟은 주변 소리 감지 기능을 이용하면 음악을 들으면서도 반경 1m 이내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 번째 기능은 게이밍 모드이다. 게이밍 모드는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화면과 소리가 분리되는 현상이 없는 모드를 말하며,영상을 실행하는 속도는 물론이고 반응 속도가 빠르다. 딜레이가 없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상을 볼 때 더욱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펜톤다이아팟은 국제 방수 규격 IPX7 등급 테스트를 통과해 완전 방수 인증을 받았으며, 노나곤이라고 하는 기하 9각형의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만들어져 이어폰을 착용한 채 심한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