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의원
[신년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의원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1.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의원

 

농업정보신문 독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힘차게 포효하는 호랑이처럼 건강하고 활기찬 기운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우리는 농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보건 위기 속에서 수출규제, 다양한 무역 조치 등으로 식량안보에 대한 위기감이 조성되었습니다. 더욱이 되풀이되는 자연재해, 가축전염병 등으로 많은 농가들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수축산림인 재난지원금 지원과 쌀 시장격리 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농수축산림인의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당정청에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추가경정예산안에 영세농어가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예산 1,477억원이 반영됐습니다. 또한, 9번에 걸쳐 정부를 상대로 쌀 시장격리를 촉구한 끝에 쌀 초과생산량 27만톤을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농업인이 겪고 있는 고통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지만 현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농업인들을 위한 제도개선 및 지원,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코로나19 이후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될 것입니다.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민이야말로 우리사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 창조자입니다.

 

새해에도 우리 먹거리를 지키고, 농민 여러분의 권익신장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