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신년사]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1.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

 

존경하는 농림축산식품산업인 여러분, 그리고 농업과 농촌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새해에는 건강한 일상이 회복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사그라지지 않는 코로나 19 여파와 잦은 기상 이변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자 현장에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 농정원도 청년농 육성·정착, 귀농귀촌 활성화 등으로 농업·농촌 활력 증진과 데이터 기반 스마트팜 확산 등 디지털 농업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2022년은 농정원 설립 30주년, 통합 1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한해입니다. 그동안의 성과와 반성을 통해, 미래 100년으로의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준비하려 합니다.

 

많은 위기와 빠른 변화 속에서도 농정원은 3농(農, 농업·농촌·농민) 중심으로 농업·농식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기회 창출을 목표로 사업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기관의 특화된 역량과 사업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업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알리고, 나아가 미래 세대도 공감할 수 있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 확산에 앞장서 농업인은 물론 국민에게 인정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장감 있는 재배노하우와 농산물 유통 정보 등 新기술, 新영농 분야의 발 빠른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해온 월간원예도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농정원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