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서형호 충청북도농업기술원장
[신년사] 서형호 충청북도농업기술원장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1.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형호 충청북도농업기술원장 

 

사랑하는 충청북도 농업인 여러분 그리고 농촌진흥공직자 여러분!

대한민국의 기상을 뿜은 귀한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그간의 고난과 역경을 용맹하고 강인한 호랑이 기운을 받아 새로운 각오와 도전정신으로 지혜롭게 극복해 나가는 새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해 우리 농촌은 코로나19, 과수화상병, 동해, 가을장마, 가축질병 대응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과 소통하며 위기 대처 능력을 강화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올 한해도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최근 빠르게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소용돌이 속에 현장에서 실용화할 수 있는 디지털농업 기술의 개발과 보급, 치유농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기술 개발과 보급 등 기존의 사업을 뛰어넘어 농업의 신 가치를 창출하고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혁신기술 마련에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농업인과 농촌진흥공무원이 함께 머리를 맞대 현장 실용화 기술 개발과 보급에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여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발전 기틀을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려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농업기술원은 농업인들께 희망을 드리기 위해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공감 신기술을 연구·개발하여 다양한 기술보급 사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농촌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가족들이 더욱 힘써 주시고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 실현을 위해 굳은 각오를 마음속에 새기며 충실히 업무를 수행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희망찬 태양이 떠오르는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이하여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