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 영호남 문화대축전 농특산품 판매전 참가
성주참외융복합사업단, 영호남 문화대축전 농특산품 판매전 참가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1.11.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참외가공품 선보여

성주참외 융복합사업단이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 신청사 예정지에서 개최된 2021년 영호남 문화 대축전에 참가했다.

영호남 문화대축전은 영호남 화합과 상생 발전을 위해 매년 영남과 호남을 번갈아 가며 열리고 있는 행사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부터 영호남을 대표하는 우수한 농·수·축·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상생 장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 및 체험 거리를 제공하며 매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나 각 지역을 대표하는 양질의 특산품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는 올해도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많은 지역 특산물을 선보였다.

한편, 월항농협, 참샘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참사랑으로 구성된 성주참외 융복합사업단은 이번 영호남 문화대축전에 성주군을 대표하여 참가하며 지역 특산물인 성주참외로 만들어진 다양한 가공품을 전시·판매하며 적극 홍보에 나섰다.

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성주참외를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가공품인 성주참외 마스크팩, 성주꿀참외빵, 참외된장 등을 선보일 기회가 되었을 뿐만아니라,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영호남 문화대축전을 더불어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판촉행사를 지속해서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