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컨설턴트기업 메타인입시컨설팅, ‘수행평가·비교과컨설팅’ 제공
입시컨설턴트기업 메타인입시컨설팅, ‘수행평가·비교과컨설팅’ 제공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9.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교육과정이 과정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수행평가의 중요성은 나날이 강조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행평가보다 비중이 높은 과목별 성적 향상에 급급한 경우가 많아 좋은 위치의 성적을 내기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상대평가가 성취평가제로 전환됨에 따라 다소 감소된 교과 성취도 변별력은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이라는 항목이 대신하게 되면서 수행평가 과정 중 드러난 학생의 주도성과 능력을 집중적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교육컨설팅기업 메타인입시컨설팅은 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유형별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1,200여개의 컨텐츠를 활용해 ‘수행평가·비교과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행평가’는 결과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표현하기 까지의 모든 계획과 준비과정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메타인입시컨설팅에서는 다년간 출제된 수행평가 및 합격생들의 결과물을 분석한다. 이를 토대로 학생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수행평가 보고서 작성을 돕는다.

수업시간을 통해 수행평가가 출제되면 담당 입시컨설턴트는 이와 관련된 맞춤 자료를 제공하고 학생 개인별 입시전형에 맞춰 유리한 방향으로 보고서 초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학생과의 피드백을 통해 보완할 부분을 파악하고 첨삭과정을 거쳐 최종 수행평가 결과물을 완성하게 된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의 ‘비교과컨설팅’은 성적 관리 및 희망 진로에 적합한 3년간의 스토리텔링을 위해 학생 개인별 진로에 맞는 자율·진로·봉사·동아리·교내 활동을 추천한다. 추천도서 목록이나 합격생의 활동 포트폴리오를 제시함으로써 활동보고서 작성을 돕고 창의적인 활동 내용이 들어갈 수 있도록 컨설턴트의 첨삭 과정을 거쳐 학기말 생활기록부에 첨부하게 된다.

임선엽 컨설턴트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내신 성적뿐만 아니라 비교과, 수행평가도 저학년때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고1·2학생들이 계획과 준비없이 이 시기를 보내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활기록부 완성을 돕고 있으니 입시컨설턴트를 찾는 학생들의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인입시컨설팅은 수행평가·비교과컨설팅 이외에도 수시·정시컨설팅, 자소서·면접컨설팅, 생기부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3학생을 대상으로 대입 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3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