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9.10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가 농업의 새로운 모습과 발전 가능성을 내다보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농식품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추세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하지만 농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기에는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일자리·도시농업·귀농귀촌·농업기술·말산업 박람회,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등 농업·농촌 분야의 여러 행사를 통합·연계한 종합 박람회여서다.

개막일에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남극 세종과학기지 관계자 등 세계적인 농업기술·데이터 전문가들이 ‘영상 대담’을 통해 스마트팜·데이터농업의 국내외 현주소와 미래 발전 전략을 풀어낸다. 최신 농식품 혁신기술을 현장 적용 사례와 함께 영상으로 최초 공개하는 언팩쇼도 열린다. 농업로봇·푸드테크·그린바이오 등 10개 혁신 기술이 소개된다.

사진 : 농식품부
사진 : 농식품부

청년층을 겨냥한 행사도 적지 않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마사회 등 농업분야 공공기관 20곳을 비롯해 농협 계열사 20곳, 민간기업 80곳 등 농업분야 120여곳 기관·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채용상담’이 진행된다.

‘영상기획전’도 볼거리다. ‘사회적 농장’을 소개하고 쌀·밀·콩, 채소·과일 등 주요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보여주는 150여편의 영상이 제공된다. 농촌 빈집을 활용한 농촌형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사례, 농업 혁신을 이끈 기술 개발 뒷이야기 등 흥미로운 주제가 담겨 있다.

이밖에 일자리·귀농귀촌 일대일(1:1) 온라인 상담, 농식품 소비촉진을 위한 기획 판매전,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행사 등도 눈길을 끈다. 특히 기획 판매전에선 추석을 맞아 농협몰과 ‘네이버 라이브쇼핑’에서 햅쌀(4㎏), 120여종의 국산 농축산물을 시세보다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박람회는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대한민국농업박람회 채널) 등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