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창립 ‘60주년’ 새로운 100년을 향해
농협중앙회, 창립 ‘60주년’ 새로운 100년을 향해
  • 서형우
  • 승인 2021.08.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희 회장 “농업인 중심의 농협 만들어 갈 것”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지난 13일 오전 방송된 영상 창립기념식에서 새로운 100년을 향한 농협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영상 창립기념식 ‘새로운 100년을 향해’를 사내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농협은 코로나19로 별도의 창립기념 행사를 생략하고 영상으로 농협 6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농업인 및 도서지역 임직원들과 온라인 대담을 나누는 등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성희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농협의 존재목적은 농업인임을 잊지 말고, 농업인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가치 경영에 최선을 다하는 ‘농업인 본위의 농협다운 농협’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빠른 변화와 불확실성, 농업·농촌의 어려움 속에서 △농업·농촌 혁신 △농축산물 유통개혁 △디지털 금융 혁신 △조직문화 혁신을 실천해 농업·농촌과 농협의 대전환을 이루고 ‘최고의 혁신 일류농협’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책임경영은 농협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ESG경영, 사회공헌과 나눔활동, 청렴과 윤리실천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존경받는 농협’이 되자고 제시했다.


이와 더불어, 이 회장은 “농업인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희망의 100년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역량을 응집해 농업·농촌과 농협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자”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농협은 별도 창립 기념행사를 열지 않고, 농협 60주년을 맞아 농업인과 국민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10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등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