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개최
aT, 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개최
  • 서형우
  • 승인 2021.07.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3일, 14일 양일 진행
7월 9일까지 빅스퀘어 유니언 홈페이지 신청
농식품 분야 빅데이터ㆍAI 상품 개발 및 활용 상담회 포스터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서울 aT센터에서 농식품 분야 빅데이터ㆍAI 상품 개발 및 활용 상담회를 오는 7월 13일과 14일 양일 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T를 비롯,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임업진흥원, 한국교통연구원, MBN메일방송 등 5개 기관이 연대해 구성한 빅스퀘어 유니언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모두 국가 디지털 댐 사업에 참여해 산업별 빅데이터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제공기업인 나이스지니데이타(주), (재)한국무역통계진흥원, (재)전라남도문화산업진흥원, (주)이지팜, 유로지스넷(주), (주)케이플러스 등 6곳이 참여해 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지자체ㆍ기업 및 예비창업인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빅데이터ㆍAI 활용 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7월 9일까지 빅스퀘어 유니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T 이원기 디지털혁신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농식품 산업 역시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은 높으나 기술 상용화 속도는 타산업군에 비해 느린 편"이라며, "이번 상담회가 농식품 산업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상담회 참가 신청 및 상세정보는 빅스퀘어 유니언 홈페이지(www.bigsquare-uni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