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농민 위한 비대면 유튜브 채널 개설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농민 위한 비대면 유튜브 채널 개설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3.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울산 농업인 및 시민들께 유용한 교육 서비스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사진 :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사진 :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이를 극복하고 대처하기 위해 소통의 범위를 넓히려고 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안방교실’ 유튜브 채널을 개설 운영하여 농업인과 시민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한다.

개설되는 ‘유튜브 채널’은 농업 상식과 알림사항, 도시농업, 화훼 치유농업, 작목별 전문농업기술, 안방까지 찾아가는 강의교실 등 에 대한 내용을 약 50여개의 동영상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이나 피시(PC)에서 ‘울산농업기술센터’로 검색하여 ‘안방교실’을 찾은 뒤가입하면된다. 

매년 개최하였던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0개 부문(고추, 한우, 미생물, 배 등)으로 편성하여 3월 10일부터 유튜브로 실시간 교육하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하면 영농교육 이수시간도 100% 인정 될 예정이다.

앞으로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인) 교육, 농업인대학 교육, 농업기술전문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교육를 진행하고 각종 농사 정보와 꼭 필요한 유용지식을 실시간 업데이트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계층에는 한국농업방송(NBS) 및 ‘농가를 찾아가는 개별 컨설팅’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대민 서비스를 나설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교육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