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자금 금리인하·상환유예 연말까지 연장
농업자금 금리인하·상환유예 연말까지 연장
  • 허선희
  • 승인 2021.03.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농업인 금융부담 완화 기대

코로나19에 따른 농업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주요 정책자금의 금리인하·상환유예 조치가 올해 말까지 연장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지난해 810일 시행한 주요 정책자금의 대출금리 인하 적용 기간은 올해 말까지로 5개월 연장 시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대상 자금은 고정금리로 대출 실행 중이거나 신규 대출되는 농축산경영자금, 농업종합자금, 농촌융복합산업자금으로 총 16천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농축산경영자금·농업종합자금은 1.0%p, 농기계구입자금·농촌융복합산업자금은 0.5%p 인하한다.

이번 금리 인하 조치는 해당 자금에 대해 일괄 전산 적용되므로 농업인 등이 대출기관에 별도 신청할 필요는 없다.

장기 시설 융자금 중 올해 11일 이후 상환기일이 도래하여 현재 연체 중이거나 이달 3일부터 1231일까지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대출의 원금 상환을 1년간 유예한다.

해당 대출의 원금 상환 예정일 이전 또는 연체 중인 경우 해당 농축협 또는 농협은행을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김정희 농식품부 농업정책국장은 이번 조치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금융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농협 등 대출기관이 금리 인하 조치, 상환 유예 홍보 및 대출업무 처리 등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