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협, 한돈팜스 영예의 대상 '도암농장' 선정
한돈협, 한돈팜스 영예의 대상 '도암농장' 선정
  • 허선희
  • 승인 2021.02.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한아름농장' 우수상 '드림피그'
서승원(사진 맨 왼쪽)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대표, 한환성 한아름농장 대표(최우수상), 정휘영 도암농장 대표(대상), 송석찬 드림피그 대표(우수상), 하태식 대한한돈협회 회장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가 선정한 올해 '한돈팜스' 영예의 대상은 도암농장(정휘영 대표, 충남 부여)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한아름농장(한환성 대표, 충북 청주)으로 상금 3백만원, 우수상은 드림피그(송석찬 대표, 전남 함평)으로 2백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한돈협회는 대한한돈협회 회의실에서 한돈전산경영관리시스템인 ‘한돈팜스’의 성적 우수농가를 선정해 17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돈팜스 성적우수 농가 시상식은 대한한돈협회가 운영중인 한돈농가전산프로그램 ‘한돈팜스’를 통한 철저한 전산성적 기록관리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 농가를 매년 선발해 시상하는 자리이다. 이를 통해 농가경영에서 기록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농가 참여를 지속 독려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올해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3개 농가를 시상했다. 

한돈팜스 성적 우수농가에 대한 평가는 한돈팜스 참여농가 중 모돈 100두 이상 입력 농가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모돈관리 지표인 복당산자수, 분만율, 복당이유두수, 모돈회전율, 사양관리 지표인 이유후육성율, MSY 등 농장 생산성 관련 주요지표 6개 항목을 종합 평가하여 순위를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도암농장은 유럽 선진국 수준의 생산성에 도전할 만큼 우수한 사양관리와 함께 모돈개체 현황판부터 교배기록, 분만기록, 출하기록, 비육돈 현황판까지 현장기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전산기록관리를 실천하여 그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도암농장 정휘영 대표는 “철저한 기록관리는 내 농장의 생산성 향상과 수익으로 직결된다. 앞으로도 한돈팜스가 농가들의 대표 전산관리 프로그램으로 승승장구하기를 기대한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돈협회 하태식 회장은 “위기의 순간일수록 우리 산업의 기초체력을 진단할 수 있는 한돈팜스 전산성적의 중요성이 높이지고 있다"며 "한돈농가들의 꾸준한 전산기록관리가 생산성 향상은 물론이고 생산비를 절감으로 이어지며 한돈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수상하신 모든 농가분들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수상 축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