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낙농가의 권익대변을 최우선 과제로
[신년사]낙농가의 권익대변을 최우선 과제로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1.01.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

 

우리에게는 더없이 친근한 동물인 소의 해, 신축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학교우유급식 중단의 장기화, 매년 늘어나는 유제품 수입량과 더불어 국방부의 군장병 흰우유급식 감량 방침에 따른 수급불안과 수급조절자금 예산부족으로 인한 생산감축 시행 등이 매우 걱정됩니다.

 

또한 미허가축사 적법화에 이은 각종 축산환경규제는 또 다른 생산제약으로 작용하며 목장경영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낙농생산기반을 유지할 수 있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낙농제도 개선과 재정지원 확대가 시급합니다만, 관계부처의 적극적인 태도가 무척 아쉽습니다. 힘들게 일하는 보람을 못 느끼겠다는 회원농가의 하소연을 가슴에 되새기며 우리협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금 정비해봅니다.

 

돌이켜보면 우리 낙농인이 걸어온 길이 순탄했던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우리는 숱한 위기를 이겨내고 더욱 성장해왔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낙농육우산업의 주체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서로를 이끌어주고 다독거리며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하나로 뭉쳐야합니다. 앞으로도 협회는 낙농가의 권익대변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회원농가분들의 땀방울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낙농산업 발전을 이끌어오신 전국 낙농육우농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신축년 새해, 형통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