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농산업을 미래 핵심산업으로 발전
[신년사]농산업을 미래 핵심산업으로 발전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1.01.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성실함과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흰 소의 해라고 합니다. 먼저 새해 새아침을 맞아 여러분과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올해도 저희 재단은 우리에게 부여된 본연의 임무는 물론 새로운 가치창출을 통해 우리나라 농산업을 미래 핵심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다음 몇 가지 사안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첨단 농업기술의 실용화 촉진에 집중하겠습니다. 연구개발성과의 실용화 촉진과 파급력 확대를 위해 타겟마케팅과 전용실시를 강화하고 지자체와 대학연구소 등 민간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둘째, 기술기반의 벤처창업과 청년창업 지원에도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농산업체 중심의 지원에서 청년 농업인과 농업경영체로 넓혀 젊음과 역량을 갖춘 청년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디지털농업 기술의 확대보급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디지털 농기자재의 표준화를 확대하고 스마트팜 기자재 검증, 시설원예와 축산분야의 디지털화, 노지 디지털 확산을 위한 사업도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임직원들은 국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