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유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신년사]유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1.01.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에는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 초 예고 없이 찾아온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우리 삶을 많이 바꾸어 놓았고, 여전히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농업·농촌에도 큰 변화가 있었고 유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농정원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많은 행사가 취소되면서 판로 잃은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를 추진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시적 휴업·실업 등 일자리 문제가 급증하자 귀농귀촌 특별교육을 기획하여 구직자들이 농업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지원했습니다.

 

농업정보신문도 농업정론지로서 발빠른 현장소식을 전하고 농업인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초유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새해는 흰색 소의 해인 신축년(辛丑年)입니다. 전통적으로 우직함과 충직, 근면과 성실함을 상징하는 소는 특히 농경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2021, 농정원은 소를 닮은 우직함으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농업정보신문 구독자 여러분, 앞으로도 우리 원에 많은 기대와 격려를 보내주시고 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