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농업․농촌, 농업인에게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신년사]농업․농촌, 농업인에게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1.01.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희망찬 새해 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나라 농업농촌 발전을 견인해 온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6돌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해에는 긴 장마, 태풍 등 이상기후,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과수 화상병, 조류인플루엔자(AI) 및 유례없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작목별 농작물 생산과 소비트랜드 변화로 모든 농업인과 국민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습니다. 우리에게 직면한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농업관련기관, 농업인 및 온 국민의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해결해야 합니다.

 

특히, 농촌진흥기관에서는 재해안전성이 뛰어난 국내육성 품종 개발 보급, 화상병 등 검역외래돌발 병해충 확산 억제,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대응 예방 신기술 보급 및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농업인교육행사 추진, SNS 등 온라인 활용 농산물 판매홍보 확대로 지속가능한 농촌진흥사업 시스템 구축과 농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농업환경과 정보화 시대에 농업정보신문이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고 농업농촌 발전의 초석이 되는 언론사로 거듭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