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종자산업을 위한 탄력적 제도 운영 필요
[신년사]종자산업을 위한 탄력적 제도 운영 필요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1.01.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종자협회 임재봉 회장
한국종자협회 임재봉 회장
한국종자협회 임재봉 회장

 

2021신축년(辛丑年) 해가 밝았습니다. 원예농업인, 소비자 그리고 농업정보신문 독자 여러분 모두 그 어느 해 보다 몸과 마음 건강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전 세계는 지금 COVID-19로 유례 없는 대혼란을 경험하고 있으며 우리 삶은 고립과 단절 속에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러나 이는 우리가 그간 놓치고 있던 우리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돌아보게 되고, 특히 우리 식량안보와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우리 종자산업은 고품질 종자 개발과 생산, 보급으로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안정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계의 노력에 발맞추어, 우리 정부는 농업의 근간이 되는 종자의 원활한 확보위해 검역, 유통 등의 제도들을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장기적으로는 종자산업을 국가필수산업의 관점에서 육성하고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불확실하고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신축(辛丑年) 소와 같은 우직함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맡은 일을 하다보면 이러한 어려움도 모두 다 극복해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새해 농업인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기를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